본문 바로가기

여행일지

월리를 찾아라, 현대백화점

반응형
어렸을 때 열심히 보았던 그림책, 월리를 찾아라! 를 기억하는가. 그 만화 속 주인공이 우리 곁에 찾아왔다:-) 오랫동안 잊고 살았는데 기억 속의 주인공을 소환해보니, 그때 그 시절 빼곡히 그려진 그림 속에서 눈이 뚫어져라 열심히 월리를 찾았던 기억이 되살아 났다. 지금 현대백화점에서 그 시절 우리의 주인공을 만나볼 수 있다. 

 

월리를 찾아라 

1987년 영국의 일러스트 작가인 마틴 핸드포드가 그린 그림책이다. 영국에서 처음 발매된 이후 전 세계 32개국의 언어로 번역되어 판매된 베스트셀러이다. 국내에서는 1990년에 처음 소개되었다. 거대한 그림 한 장 속에서 숨어있는 월리를 찾는 것이 이 책의 목적이다. 역사적 사건을 중심으로 그렸고 시리즈가 진행될수록 난이도가 높아진다. 수많은 인물과 물건들이 굉장히 빽빽하게 그려져 있어서 월리를 찾아내기가 만만치 않다. 

월리 외에도 또다른 주인공으로 월리의 여자 친구 윌마, 애완견 우프, 흰 수염 마법사, 빌런 오들로 등이 등장한다. 책의 시리즈는 총 7권으로 되어있으며, 각각의 주제는 다음과 같다. 1권 현재 시대의 세계여행, 2권 시간여행, 3권 환상여행, 4권 별난 헐리우드 여행, 5권 신기한 책 속 여행, 6권 이상한 그림 속 여행, 7권 알록달록 색다른 여행이다. 아마 집의 책장을 뒤져보면 한 두 권쯤은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현대백화점, 월리를 찾아라 

현재 현대백화점에서 월리를 찾아라를 팝업전시 중이다. 월리와 함께 떠나는 행복여행을 컨셉으로 여러 지역을 돌면서 팝업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첫 번째 시작은 현대백화점 무역 센터점이었고 기간은 4/29-5/17 이었다. 이어서 압구정점 5/19-6/1, 충정점 6/3-6/22, 더현대 서울 6/24-7/13, 김포점 7/15-8/10, 대구점 8/12-8/31, 송도점 9/2-9/21 에서 연이어 진행될 예정이다. 첫 번째 전시였던 현대백화점 무역 센터점을 다녀왔다.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백화점 곳곳에서 월리를 찾을 수 있다!:-)

 

주차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을 갈 때 주차는 현대백화점 어플을 받으면 2시간 무료 주차권을 이용할 수 있다. 무역센터점 지하 주차도 가능하고, 아니면 근처의 별관 주차장을 이용해도 된다. 주차가 어려운 강남 한복판에서 백화점 무료주차는 단비같은 혜택이다. 보통 별관 주차장을 이용했었는데, 이번에 본관을 이용해보니 본관도 주차자리는 넉넉한 편이었다. 

 

무역센터점, 월리스튜디오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10층으로 올라가면 문화홀에 월리 스튜디오가 있다. 월리 스튜디오는 문화센터점과 판교점에서만 진행된다. 입장 시 H.POINT 회원임을 확인하니 H.POINT 회원가입이 되어 있어야 한다. 입구로 들어가면 월리와 친구들의 시간여행을 테마로 13가지의 포토 스튜디오를 꾸며 놓았다. 꽤 공을 들인 느낌이었고, 안에서 월리와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게 다양한 형태의 룸으로 스튜디오를 꾸몄다. 아이들이 굉장히 좋아할 것 같다. 월리와 같은 옷이나 안경, 모자를 장착하고 사진을 찍을 수 있게 소품도 준비되어 있었다. 말 그대로 포토 스팟! 이었다. 여러 가지 포즈로 재미있게 사진을 찍고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장소였다. 생각보다 흥미롭고 재미있는 공간이었다. 

 

 

월리를 찾아라
짠! 오랜만에 월리의 모습^^

 

13개의 포토 스튜디오는 핑크 파라다이스 파티, 케이크 공장, 흰 수염 마법사의 베버리지바, 흰수염 마법사 비밀의 문, 오들로의 아지트, 월리를 기다리를 우프, 다시 돌아온 월리의 방, 어느 날 사라진 월리의 방, 온 더 비치, 월리 다크룸 등으로 여러 가지 컨셉으로 꾸며져 있어서 보는 재미가 쏠쏠했다. 한 시간 정도는 거뜬히 보낼 수 있었다. 지금은 아마 현대백화점 충정점에서 행사가 진행되고 있겠다. 오랜만에 동심으로 돌아가 친구나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월리를 찾아보기를! 

 

 

무역센터점 월리를 찾아라
월리와 그의 친구들과 함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