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탐방

서울숲, 쵸리상경과 하프커피

반응형

요즘 힙하다는 성수, 서울숲은 개인적인 일로 매주 방문하는 곳입니다. 자주 오다 보니 정이 들어서 인지 성수는 방문하면 항상 기분이 좋아지는 곳이에요. 서울숲이 처음 생겼을 때 아직 나무도 다 자라지 않아서 땡볕을 걸으며 여긴 다시 오지 말아야지 생각했었는데, 수년의 시간이 흐른 지금은 가장 좋아하는 장소가 되었습니다. 힙한 가게들과 카페들이 많이 생겨 어디를 가야 할지 고민하게 만드는 곳입니다. 도장깨기처럼 한 군데씩 다녀보고 있어요:-) 

 

 

서울숲
서울숲의 가을은 아름답습니다!

 

서울숲 가을산책

서울숲을 몇 년 동안 주기적으로 다니다 보니, 계절 별로 다양한 나무와 꽃들이 피는 아름다운 곳인걸 알게 되었습니다. 절로 걷고 싶고 산책하고픈 마음이 드는 곳입니다. 크기도 꽤 넓어서 요소요소에 다양한 공간들이 숨어 있습니다. 가을이 되니 전에 몰랐던 은행나무숲이 눈에 띄었습니다. 은행나무가 정말 촘촘하고 빽빽하게 조성되어 있어 사진 찍기 좋은 장소 이더군요. 아니나 다를까 사진작가들과 버스킹 연주자들에게 인기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왜 전 그동안 몰랐을까요....역시 가던 길이 아닌 다른 새로운 길로 가 보았을 때, 뜻하지 않은 즐거운 발견을 하게 되는 것 같아요. 

은행나무숲은행낙엽
노란 은행잎이 예쁘네요! 절로 사진이 찍고 싶어지는 곳 입니다.

 

쵸리상경

성수동에는 맛집이 많은 만큼 사람도 많답니다. 특히 주말엔 더더욱 이요. 쵸리 상경은 두 번 방문했을 때마다 웨이팅이 2시간이라서 포기했던 음식점입니다. 세 번째 방문엔 평일이라 괜찮겠지 했는데....역시나 한 시간 반 웨이팅...

 

 

하지만 이번엔 꼭 먹어보겠다며 기다렸습니다.... 근데 산책하고 커피 마시고 하니 생각보다 시간은 금방 가더라구요. 주말에 성수동 맛집들은 웨이팅이 기본인 것 같아요. 마침내 한 시간 반을 기다려 입성. 배가 고파 무엇을 먹어도 맛있을 것 같은 이 느낌. 

 

쵸리상경
외부 인테리어는 여느 성수동 가게 처럼 힙하더군요!

 

한정 판매인 스테이크 솥밥은 이미 sold out. 연어 솥밥과 전복장 솥밥 그리고 갈비 솥밥을 시켰습니다. 맛있었어요. 약간 심심하지만 건강한 맛! 같이 나온 간장 소스를 비벼 먹으니 특유의 감칠맛이 나더군요. 그리고 반찬들도 깔끔하고 맛있었습니다. 미역국 맛집이에요! 정성스럽게 한 끼를 대접받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쵸리상경'이 지방에서 서울로 상경하다는 뜻과 상대방을 존중한다는 뜻의 중의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다는데, 가게 이름에 걸맞은 음식을 선보이고 있었습니다. 성수동에 한식은 많지가 않아, 깔끔하고 담백한 한식을 먹고 싶으면 방문해 볼 만한 곳입니다. 하지만 웨이팅이 너무 길어, 저는 두 번은 못 갈 것 같아요. 참, 주변에 비슷한 느낌의 솥밥 집인 '만학'도 저는 괜찮았습니다. 초리상경에 못 가신 분들이 차선책으로 찾다가 선택하시는 것 같은데 여기도 맛있어요.

 

연어솥밥전복솥밥
연어솥밥과 전복솥밥 그리고 미역국!

연어 솥밥 전복장 솥밥 갈비 솥밥 중에 전 연어 솥밥이 가장 입맛에 맞았습니다. 솥밥이라 안에 밥을 그릇에 덜어 먹고, 솥밥 밑에 붙어 있는 누룽지에 물을 부어 숭늉처럼 뚝딱!하니 배가 엄청 든든하더라 구요. 

 

 

하프 커피

성수동엔 많은 커피집이 있습니다. 꽤 괜찮은 퀄리티의 커피를 맛볼 수 있는 곳도 많습니다. 전 개인적으로 신맛이 강한 스페셜티 커피를 좋아하는데, 그런 류의 커피를 파는 곳도 많더군요. 하프 커피는 그냥 지나치면 모를 장소에 위치해 있어서 여러 번 지나갔는 데도 카페인지 몰랐어요. 그도 그럴 것이 약간 반지하에 있어서, 인터넷에서 먼저 검색하고 찾아간 곳이에요. 알고 보니 체인점 이더군요. 이곳의 시그니처 커피는 버터크림라떼 입니다. 버터크림라떼도 맛있었지만, 필터 커피와 아메리카노의 커피맛이 제 취향이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함께 먹을 수 있는 도넛이 맛있었어요. 도넛 맛집입니다! 레몬 도넛, 커피 도넛, 딸기 도넛, 얼그레이 도넛 등이 있습니다. 전 레몬 도넛과 얼그레이 도넛이 맛있더군요. 또 방문하고 싶은 곳입니다 :-)

 

하프커피
커피와 도넛 모두 맛있는 곳을 찾았습니다!

 

 

적다 보니 서울숲으로 시작했는데 맛집으로 끝난 포스팅이 되었네요.ㅎㅎ 마지막은 서울숲 사진으로 마무리할게요. 서울숲에도 노란 코스모스가 피었습니다 :-)

 

 

서울숲 코스모스
어디를 가도 포토 스팟인 서울숲!

 

반응형

'맛집탐방'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원라멘, 명일동 일본라멘  (2) 2022.02.19
명일동 앙상블, 프렌치 비스트로  (1) 2022.01.02
브라이언스 커피, 인생 스콘  (1) 2021.12.25
꾸아, LOWIDE  (1) 2021.12.16
성수동 메가박스, 하노이별  (0) 2021.12.05